둘둘리둘둘리둘둘리둘둘리둘둘리둘

ImagePrc 본문

War game/reversing.kr

ImagePrc

dool2ly 2016. 2. 1. 00:07

MessageBoxA함수에 브레이크를 걸어서 Wrong메세지 출력 루틴을 찾음


Wrong메세지 루틴은 0x004013AA에서부터 점프되어 온다


0x4013AA부근을 보면 FindResourceA - LoadResurce - LockResource등 리소스를 불러오는 루틴 후 불러온 리소스랑 뭔가를 틀리거나 카운트 0x15F90이 넘을때까지 비교한다


check누를때마다 실행되므로 그려진 이미지랑 리소스가 같은지를 체크하는듯 함


0x00401170부터 Bitmap 이미지 관련된 함수들이 보이는걸로봐선 bmp인듯 함


mspaint로 bmp파일을 만들고 헤더가 끝나는 지점부터 ImagePrc리소스(HxD로 까서 수동으로 찾음..)를 복사해줌


CreateCompatibleBitmap함수에 bmp이미지 사이즈를 알 수 있다


bmp헤더 구조검색해서 가로 크기, 세로 크기를 맞춰주면 키가 보인다(파일 사이즈는 안맞춰 줘도 되는듯..)



'War game > reversing.k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Easy ELF  (0) 2016.02.01
Comments